in a single bounce

'당신께서 영원히 머무르실 곳' 2022.02.27 연중 제5주간 월요일 본문

회심/오늘의 말씀

'당신께서 영원히 머무르실 곳' 2022.02.27 연중 제5주간 월요일

보물서랍 2022. 2. 6. 19:58

2022.02.27 

연중 제5주간 월요일

과연 그것에 손을 댄 사람마다 구원을 받았다. 

 

 


 

열왕기 상권의 말씀입니다.

8,1-7.9-13

 

 

그무렵

1 솔로몬은 주님의 계약 궤를 시온, 곧 다윗 성에서 모시고 올라오려고, 이스라엘의 원로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의 각 가문 대표인 지파의 우두머리들을 모두 예루살렘으로 자기 앞에 소집하였다. 

 

2 이스라엘 사람들은 모두 에타님 달, 곧 일곱째 달의 축제 때에 솔로몬 임금 앞으로 모였다.

 

3 이스라엘의 모든 원로가 도착하자 사제들이 궤를 메었다. 

 

4 그들은 주님의 궤뿐 아니라 만남의 천막과 그 천막 안에 있는 거룩한 기물들도 모두 가지고 올라갔는데, 사제와 레위인들이 그것들을 가지고 올라갔다. 

 

5 솔로몬 임금과 그앞에 모여든 이스라엘의 온 공동체가 함께 궤 앞에서, 헤아릴 수도 없고 셀 수도 없이 많은 양과 황소를 잡아 바쳤다. 

 

6 그러고 나서 사제들이 주님의 계약 궤를 제자리에, 곧 집의 안쪽 성소인 지성소 안 커룹들의 날개 아래에 들여다 놓았다.

 

7 커룹들은 궤가 있는 자리 위에 날개를 펼쳐 궤와 채를 덮었다. 

 

9 궤 안에는 두 개의 돌판 말고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 돌판들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이집트 땅에서 나올 때, 주님께서 그들과 계약을 맺으신 호렙에서 모세가 넣어둔 것이다. 

 

10 사제들이 성소에서 나올 때에 구름이 주님의 집을 가득 채웠다.

 

11 사제들은 그 구름 때문에 서서 일을 할 수가 없었다. 주님의 영광이 주님의 집에 가득 찼던 것이다. 

 

12 그때 솔로몬이 말하였다. "주님께서는 짙은 구름 속에 계시겠다고 하셨습니다. 

 

13 그런데 제가 당신을 위하여 웅장한 집을 지었습니다. 당신께서 영원히 머무르실 곳입니다. 

 

 

 


 

 

마르코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6,53-56

 

 

그때에 예수님과 제자들은

53 호수를 건너 겐네사렛 땅에 이르러 배를 대었다.

 

54 그들이 배에서 내리자 사람들은 곧 예수님을 알아 보고,

 

55 그 지방을 두루 뛰어다니며 병든 이들을 들것에 눕혀, 그분께서 계시다는 곳마다 데려오기 시작하였다. 

 

56 그리하여 마을이든 고을이든 촌락이든 예수님께서 들어가기만 하시면, 장터에 병자들을 데려다 놓고 그 옷자락 술에 그들이 손이라도 대게 해 주십사고 청하였다. 과연 그것에 손을 댄 사람마다 구원을 받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