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a single bounce

홋카이도 라벤더의 계절 본문

여행

홋카이도 라벤더의 계절

보물서랍 2021. 8. 8. 23:38

홋카이도 라벤더 피는 계절


홋카이도의 여름은 라벤더의 계절입니다. 라벤더가 만개하는 시기는 7월 중순부터 8월 초순.
라벤더 재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홋카이도의 나카후라노 지역은 해마다 여름이면 관광객들로 넘쳐납니다.
라벤더 향기와 함께 하는 한여름 홋카이도 여행. 비행기 타는 것이 다시 가능해지면 가보고 싶은 라벤더 꽃밭입니다.

팜 도미타

후라노 팜도미타의 라벤더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라벤더 화원 팜 도미타는 7월 중순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멀리 대설산 연봉이 보이는 팜도미타의 풍경


▲팜 도미타에서 라벤더의 보랏빛이 선명한 무지개 화원을 볼 수 있는 것은 대략 7월 마지막 주긴부터 8월 첫 주간 사이입니다.

팜도미타의 꽃밭


▲매년 다채로운 꽃밭을 가꾸기 위해 농장 사람들은 5월부터 밭을 갈고 모종을 준비합니다. 진한 라벤더 향이 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독특한 라벤더 커피도 맛볼 수 있답니다.
라벤더 오일로 만든 입욕제 등도 판매합니다.

 

시키사이노오카(四季彩の丘)

사키사이노오카의 여름 꽃밭


▲팜 도미타에서 차로 30여 분. 비에이 언덕의 시키사이노 오카(色彩の丘). 여름 내내 다채로운 꽃들이 피고 집니다. 트랙터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볼 수도 있어요.



삿포로 도우게 라벤더원

삿포로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라벤더밭
라벤더 수확



▲삿포로시 근교의 라벤더 화원입니다.
라벤더 오일과 프로럴 워터를 만들어 판매하는 유메코보사토 시설이 있어요. 후라노까지 가지 않아도 삿포로 근교에서 라벤더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곳은 7월 중순부터 하순까지만 라벤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벤더 애프터눈 티 세트

sweet_yep_sweet instagram


▲라벤더 밭에 온 듯한 라벤더 애프터눈 티 세트. 홋카이도가 아니라도 고베에 가면 이곳도 가보고 싶군요.



빨리 피는 라벤더 (早咲きラベンダー)

furanolavenderworks instagram

▲빨리 피는 라벤더 품종은 꽃대가 짧고, 꽃의 색이 진합니다. 7월 초부터 개화하기 시작한답니다.

화장품 향료를 만들기 위해 프랑스에서 들여온 라벤더 종자를 시험 재배하기 시작한 것이 1930년대. 후라노의 라벤더 오일은 세계 라벤더 품평회에서 1등을 할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꽃이 피는 시기에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수확 후에는 다양한 라벤더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네요.










반응형
Comments